본문 바로가기
해외 국가 환율 및 화폐 단위

우크라이나 환율 및 화폐 단위 그리고 물가

by andymin83 2024. 4. 3.
반응형

우크라이나는 동쪽으로 러시아 남쪽으로는 루마니아, 북쪽으로는 벨라루스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현재는 러시아와의 갈등으로 1년 넘게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침공 때문에 무고한 우크라이나 시민들이 많이 죽고 다쳤는데 하루빨리 전쟁이 끝나기를 기원합니다.

오늘은 우크라이나 환율 및 화폐 단위 그리고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우크라이나 국가 정보

 

** 수도와 주요 도시

   - 우크라이나의 수도는 우크라이나에서 가장 큰 도시인 키이우(키예프)입니다. 다른 주요 도시로는 하르키우, 드니프로, 리비우, 오데사, 도네츠크가 있습니다.

 

** 역사

   - 우크라이나는 풍부하고 복잡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9세기에 등장한 중세 동슬라브 민족인 키에반 루스의 일부였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우크라이나는 몽골, 리투아니아, 폴란드, 러시아, 오스트리아, 그리고 소련을 포함한 다양한 강대국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소련의 해체 이후, 1991년 8월 24일에 소련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했습니다.

 

** 문화와 언어

   - 우크라이나어는 우크라이나의 공용어이며, 특히 러시아어는 동부와 남부 지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는 슬라브, 비잔틴 및 유럽 문화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문화유산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전통 음악, 춤, 예술 및 요리는 이 나라의 문화 정체성의 주목할 만한 측면입니다.

 

** 경제

   - 우크라이나는 혼합 경제를 가지고 있으며 농업, 중공업 및 서비스 부문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옥한 농지로 유명하며 세계에서 가장 큰 곡물 생산국 중 하나입니다. 야금, 광산, 에너지 및 제조업과 같은 산업도 경제에 기여합니다. 그러나 동부 지역의 부패, 정치적 불안정 및 분쟁은 경제 발전에 어려움을 초래했습니다.

 

** 정치 상황

   - 우크라이나는 의회 제도를 가진 단일 반 대통령제 공화국입니다. 대통령은 국가 원수이고 총리는 정부 수반입니다. 우크라이나는 특히 2014년 야누코비치 대통령의 축출과 러시아의 크림 반도 합병으로 이어진 유로마이단 시위 이후 정치적 혼란과 불안정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동부의 우크라이나 세력과 러시아의 지원을 받는 분리주의자들 사이의 갈등은 여전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 국제 관계

   - 우크라이나는 다양한 국가들과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유엔, 세계무역기구, 그리고 유럽평의회와 같은 국제기구의 회원입니다. 그것의 열망은 러시아의 저항에 부딪혔지만, 그것은 유럽연합과 나토와 더 긴밀한 관계를 추구해 왔습니다.

 

** 체르노빌

   - 우크라이나는 1986년에 발생한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의 본거지입니다. 프리야트 마을 근처에 위치한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는 광범위한 방사능 오염을 초래하면서 치명적인 붕괴를 겪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관광 명소가 되었지만, 발전소를 둘러싼 지역은 거주할 수 없는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2. 우크라이나 환율

EU에 속해있지만 유로를 사용하지 않고 "흐리우냐"라는 자국 화폐를 사용합니다.

현재 환율은 약 40 흐리우냐 /달러이고 40 흐리우냐 = 1달러 = 1300원입니다.

원화로 계산하면 33원/ 흐리우냐 입니다.

 

러시아와의 전쟁 이후에 흐리우냐 가치는 급격하게 떨어져 약 29 흐리우냐 /달러였으나 현재는 40 흐리우냐 /달러가 되었습니다.

 

 

3. 우크라이나 화폐 단위

먼저 히르비니아 지폐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지폐는 총 6종류가 있습니다.

 

20 흐리우냐 = 약 660원

50 흐리우냐 = 약 1,650원

100 흐리우냐 = 약 3,300원

200 흐리우냐 = 약 6,600원

500 흐리우냐 = 약 16,500원

1000 흐리우냐 = 약 33,000원

 

다음은 동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전은 총 5종류가 있습니다.

흐리우냐의 하위 화폐 단위는 "코피이카"가 있는데 1 흐리우냐 = 100 코피아카 입니다.

 

2 흐리우냐 = 약 66원

1 흐리우냐 = 약 33원

50 코피이카 = 약 17원

20 코피이카 = 약 6원

10 코피이카 = 약 3원

 

 

4. 우크라이나 물가

우크라이나는 유럽 내 여러 국가들 중 빈국에 속합니다. 따라서 물가는 그다지 저렴한 편입니다.

간단하게 물가를 알려드리면

 

버스 기본료 = 약 500원

콜라 1.5리터 = 약 700원

맥주 1캔 = 약 1000원

일반 식당 = 약 5000원~10000원

고급 식당 = 약 10000원~20000원

 

이상으로 우크라이나 환율 및 화폐 단위 그리고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